소요산 봄나들이 축제

소요산의 봄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내줄

소요산 봄나들이 축제

소요산이 단풍으로 이름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 소요산은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산이다. 그 중 봄 철 벚꽃이 필 무렵 소요산 또한 절경인데, 이를 즈음한 축제가 없어 시민 뿐 아니라 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아쉬워 해왔다. 이 열망을 담아 탄생한 것이 ‘소요산 봄 나들이 축제’다.
2017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탄생한 축제는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친숙한 대중 연예인의 출연으로 큰 호응과 함께 시의 무대 예술 문화 수준을 크게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에는 무대 공연 뿐 아니라 지역의 문화예술인과 단체가 준비한 각종 전시회, 전통공연, 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소요산 전역에서 펼쳐진다.

올해의 소요산 봄나들이 축제는

각종 무대공연과 체험행사 등 한층 풍성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축제는 소요산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날의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동두천시 여고생과 여성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요석공주 선발대회가 열릴 예정으로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봄나들이 축제는 전문 초청공연팀, 문화예술 협회별 공연, 요석공주 선발 대회 뿐 아니라 인기 연예인 초청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전시부스을 운영하여 소요산을 찾은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 일시 : 매년 4월 마지막 주 토요일
  • 장소 : 소요산 야외음악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