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서나 민원발급

> 전자민원 > 민원편의시책 > 어디서나 민원발급

어디서나 민원발급

전국 어디서나 민원인이 발급 받고자 하는 민원을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신청하면 3시간 이내에 지정한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결과물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방문신청, 전화신청, 인터넷신청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대상민원

120여종 대상민원상세보기

처리시간

  • 접수 후 3시간 이내, 유기한 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서 정한 기간
  • 보관기간은 15일 이며, 정당한 사유없이 15일이 경과할 때까지 수령하지 아니한 경우 종결처리됨

운영방법

  •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 전화 또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신청
  • 접수기관에서 민원사항 등을 입력한 후 신청민원의 원부를 보관하거나 처리기관에 전송
  • 처리기관에서 민원인이 지정한 교부기관에 전송
  • 교부기관은 민원인에게 교부

문의전화

민원봉사과, 동주민센터